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념 투쟁"? 이게 무슨 개소리? (이영희 노동부 장관)

기록방

by 한가해 2009. 7. 27. 16:58

본문

“쌍용차 900명 이념 투쟁” 노동 장관 독설

쌍차에 ‘비정규직은 하루에 1,000명 해고된다’는 장관

김용욱 기자 batblue@jinbo.net / 2009년07월27일 14시23분

이영희 노동부 장관이 쌍용차 노동자의 투쟁을 두고 “정치적 이념 투쟁이 깔려있다”고 독설을 뱉었다.

이영희 장관은 27일 오전 정부과천청사에서 비정규직법 후속대책을 설명하는 노동부 출입기자간담회 열고 질의응답을 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노조가) 절대 구조조정을 인정할 수 없다는 경직된 주장을 가지고 약 2,700억 정도의 손해를 발생시키고 있다”며 “회사가 회생보다는 파산상태로 가게 하는 이 상황을 개탄한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근로자가 억울한 사정이 있다 하더라도, 전체를 생각할 마음도 가져야 하는 데 저렇게 회사가 파산하든, 어떻게 하든 끝까지 가는 자세는 대단히 잘못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영희 장관은 현재 옥쇄 파업 중인 쌍용차 조합원을 900명 선으로 보고 이 숫자를 비정규직법으로 해고되는 비정규직 숫자와 연결 짓기도 했다.

이 장관은 “적어도 하루에 1,000명 이상 비정규직 근로자가 소리 없이 해고당하고 있다”면서 “(쌍용차) 900명이, 900명만의 문제가 아니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이 장관은 ”전체로 볼 때 우리 경제와 기업을 살리자면 노사가 서로 협력해 회사를 살려야 할 마당인데 (노조는) 단순한 생존을 위한 것보다는 반기업 투쟁이나 반자본 투쟁 같은 다소 정치적 이념이 상당히 깔려있는 투쟁이 아닌가, 순수한 투쟁이 어떻게 저렇게 갈 수가 있는가,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영희 장관은 지난 22일 비정규직 해고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도 비정규직 해고 숫자를 언급하며 쌍용차 노동조합을 비난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우리 사회를 보면 쌍용차 900명이 결사항쟁을 하는데 그 분들은 참 딱하다. 그분들은 연봉을 5천만원 이상 받던 분들로 당장 일자리가 없으면 노동부를 몇 개월 안 찾아와도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900명이 한자리에 모여 투쟁을 하니 온 사회의 관심이 그쪽에 있다. 조용하지 않으면 되는가? 더 절박하고 취약한 분들이 비정규직”이라고 말했다.

이 장관의 이런 독설을 두고 이승철 민주노총 대변인은 “비정규직이던, 쌍용차 정리해고자이던, 단 한 명도 억울한 해고가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말해야 노동부장관 자격이 있다”면서 “장관은 제 얼굴에 침 뱉기 식의 억지발언을 그만두고, 비정규직법 시행과 관련된 직무유기와 쌍용차 사태의 책임을 조금이라도 느낀다면 입을 닫고 사퇴하시라”고 충고했다.

<출처 : 참세상>








친절한 금자씨 테마곡의 원곡...비발디 [Ah_Ch_Infelice_Sempre]
연주  Complesso Barocco / 지휘  Alan Curtis / 보컬  Rene Jacobs
Cant 'Cessate, Omai Cessate' RV684: Larghetto & Andante Molto: 
[Ah Ch' Infelice Sempre] 

<출처 : 4050대의 여유 카페>





산자부 장관 이영희.
난 그렇게 밖에 생각이 안 든다.
장관은 기업의 손해를 손수 걱정해주고 계시다.
참 훌륭한 산자부 장관이 아닐 수 없다.
허나 그는 노동부의 수장이다.

음. 비정규직 해법으로 정규직 까기를 선택하신 이영희 장관께서는,
역시 정규직 까기신공으로 비정규직 해법에 앞장서고 있음을 시사하셨다.
노동귀족 운운하며 정규직을 비정규직으로 대체,
노동시장의 유연화를 달성하고자 하는 가카의 의중을 꿰뚫는 언사셨다.
이번 개각에 짤리지 않으려는 발버둥으로 해석하는 분들도 몇몇 계시지만, 설마 그러시랴.
허나 그는 그 옛날 이 땅의 노동자셨다.

산자부가 지식경제부로 탈바꿈하고 재정경제부가 기획재정부로 발빠른 변화에 대처(?)하고 있다지만,
노동부는 주구장창 노동부다.
그걸 수장인 장관이 모르고 있으니, 참 얄궂고 얄궂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
이 장관님, 왜 그러세요. 미친 거 아니세요?





 

관련글 더보기